안녕하세요.
오늘은 테마상권인 논현가구거리에 있는 신축부지용 단독주택 매물입니다.
신축을 통해 임대수익을 상승시켜 매매차익을 만들 매물이니, 저와 함께 끝까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넓은 정원이 달린 단독주택으로 논현가구거리 바로 이면에 유일하게 남은 신축부지입니다.
당 매물 바로 맞은편에는 이제 막 준공을 마친 신축 건물이 좋은 표본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7호선과 신분당선의 더블역세권인 논현역에서 도보로 2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곳에 매물이 있습니다.
대로변 양쪽 방향으로는 신사동, 역삼동 등 강남 전역으로 퍼지는 버스 노선의 정류장이 바로 있습니다.
매물 위치를 기점으로 대로변 쪽으로는 가구 플래십 매장들의 사옥(근린생활시설)들이 있고,
반대쪽으로는 주거시설로써 빌라 형태의 다가구 또는 다세대 주택들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주택부지를 매입하여 신축해 매매차익을 크게 실현한 사례를 말씀드리겠지만
대지면적은 75평으로 금액적으로 너무 크지 않고,
그에 따라 대지 면적당 매매가 또한 시세 대비 메리트 있는 금액으로 나왔습니다.
서울의 인구 밀집도를 고려한 정부 차원의 부동산 개발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종 일반주거지역으로 추후 용적률을 최대 활용할 신축에 대한 설계 및 견적을
여러 업체의 연결을 시켜드려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숙원사업으로 ‘역세권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1년 전에 신규 대상지로 합정역, 당산역, 이수역, 그리고 논현역 총 4곳을 추가로 지정했습니다.
논현동 가구거리뿐만 아니라 대로변 이면에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업무를 보려는 사무실 수요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법률, 회계, R&D 등 저희 오렌지에서도 다양한 임차사들을 이 주변 일대로 사무실 중개를 했기에 몸소 느꼈던 부분입니다.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을 필로티 구조의 지하 2층, 지상 3층 건물로 신축하여
유희열 님이 수장으로 있는 안테나뮤직과 임대차를 마친 곳입니다.
40억 초반 대로 매입해서 2년도 채 되지 않아 100억이 넘는 금액으로 매각해서 차익을 실현한 사례입니다.
1종 일반주거지역으로 과거 주택 밀집 지역이라 도로가 좁음에도 해당 매물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매입하여
신축해서 전체를 사옥으로 임대를 주어 수익률 맞춰 매각했습니다.
코로나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의 큰 인상으로
아파트 분양시장도 꽁꽁 얼어붙었다는 뉴스가 자주 보였습니다.
신축 또는 리모델링을 할 때 합리적인 견적인지를 경험 없이는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위 자료는 한국부동산원에서 매년 발표하는 자료로써 용도별로 제곱미터당 금액으로 평당 가는 3.3배를 한 금액입니다.
공사비에는 시스템에어컨과 승강기 설비비를 포함했고, 필로티 및 발코니 공사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실제 공사비와는 차이가 분명 있을 순 있지만 그 해 변동분을 반영한 평균값으로 한번 참고하기에는 알찬 자료입니다.
좋은 투자는 잘못된 투자를 하지 않는 것이고,
가장 좋은 투자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한 번의 투자를 신중히 하는 것입니다.
1. 방문 미팅을 통해서 대출한도와 금리 추세를 설명드리며 그에 따른 민감도 분석을 브리핑해 드립니다.
2. 포스팅 매물 외에 다양한 지역의 매물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투어 일정을 잡아 건물 내부 상태와 주변 입지 등을 직접 살펴보며 설명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