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부동산중개법인(주)

콘텐츠 편집
ORANGE VOUCHER

오렌지는 지금 중개보수 할인중

[강남상가] 상가계약후기 논현동 48평 한우전문점 오렌지부동산중개법인 은산

 

 

 

 

안녕하세요?

한 번의 인연도 소중히 생각하는

강남서초송파 매매(시행부지.건물)/상가/사무실 전문 은산입니다.

오늘은 우여곡절 끝에 계약하게 된 한우전문점 계약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매물번호 41553

논현동 48평, 구조 好, 권리금

 

5월초에 아래 의뢰조건으로 한우전문점을 추가 오픈하신다는 손님 연락을 받고 처음 미팅했던 매물을 마음에 들어하셔서 1차 권리금협의를 시도하였으나 아쉽게도 조율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매물을 확보해서 소개시켜드리던 중이었는데 처음 미팅했던 이 매물을 2차 권리금협의를 시도하여 어렵게 권리금조율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 때 까지만 해도 그 이후의 진행이 순조로울 줄 알았는데 이 때부터가 일의 시작이었습니다ㅠ

 

 고객분께서는 강남(청담동, 삼성동 등)에서 상당기간 한우전문점을 여러 곳 운영하고 계셔서 강남상권에 대해 속속들이 알고 계셔서 매물을 설명 드리는 것이 수월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마음에 드는 매물을 만나기는 쉽지 않았던 바, 역시 처음 계약의사를 피력하셨던 매물로 계약을 하게 되었네요.

 

 

 

[고객의뢰조건]

지역 : 강남구청역~한티역, 도산대로 이면 등

업종 : 한우전문점

면적 : 30~50평

층 : 1층

권리금 : 감안

입주시기 : ASAP

 

 

 

 

 

 

 특히 이 쪽 창가라인을 마음에 드셔 하셨는데요, 건너편 4천여 세대의 아파트배후수요는 물론이고 현재 부근에서 한창 공사중인 상지카일룸 오피스텔이 내년 말 완공예정이라 주변 배후수요에 대한 기대감도 있는 곳입니다.

 

 

 

종류

상가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지하철

[7]강남구청0.2㎞ / [분당]선정릉0.6㎞ / [9]선정릉0.7㎞

테마

메인상권

상가

공급면적

198.35㎡ (60평)

㎡(평)당 가격

2.1만원/㎡ (7.0만원/평)

실면적

158.68㎡ (48평)

층수

해당1층 전체7층

현재업종

일반음식점

준공일

2007년 4월 20일

주차

1대

추천업종

일반음식점

옵션

근린상가,메인상권,역세권상가,업종제한없음,업종변경가능,시설양도양수,권리금조정가능,간판노출좋음,수도시설,가스시설,창고,테라스,천정형냉난방,스탠드형냉난방,개별운영방식,내부남녀구분화장실,지상주차

 

 

권리금 조율후 크게 두 가지 부분을 협의했어야 하는데요.

첫째, 임대료 인상에 대한 부분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다행히 임대인분과 신규임차인분과 조율이 되었습니다.

둘째, 소위 덕트라고 불리는 환풍시설에 대한 부분이었는데요. 아무래도 한우전문점이다 보니 숯을 사용하는 관계로 환풍시설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이전에는 주로 해산물 업종이었고, 건물 외관이 유리창문등으로 되어 있는데다가 2층부터는 사무실이 입주해 있어서 환풍시설 라인 배치 및 설치 협의과정에서 상당기간 시간이 소요되었네요.

마지막 계약날까지 창문측 원상복구에 대한 부분이 있었는데요 신,구 임차인 사장님들께서 쿨하게 협조해주셔서 계약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어렵게 계약하신 만큼 추가 오픈하신 곳에서도 기존에 잘 운영하셨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하셔서 사업 번창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 밖에도 건물/시행부지/상가 사무실 구하거나 내놓으시면 아래번호로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Download document

Enter your email before downloading this docu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

매물비교